<업체 탐방>(주)엘에프라이팅

bookmark

(주)엘에프라이팅 I ADD :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223-20
I TEL : 02-747-3700~1
I FAX : 02-747-3702
CNC 밀링, CNC 선반, 배광측정기, 항온항습기 등 제품 생산에 필요한
각종 생산·측정설비 구축해 개발부터 제조까지 원스톱으로 처리


▲ 끊임없는 투자로 국내 제조기반 수호에 앞장

엘에프라이팅은 LED 스포트조명, 다운라이트, 트랙 조명시스템 등 상업조명 전문 제조업체로 시장과 프로젝트를 모두 아우르는 멀티 플레이어 기업이다.

12년이 넘는 기간 동안 관련 제품만을 전문적으로 개발, 생산해 온 이 회사는 국내 중소 조명업계에서는 갖추기 힘든 CNC 밀링, CNC 선반, 배광측정기(goniophotometer), 항온항습기 등 제품 생산에 필요한 각종 생산·측정설비를 구축해 개발부터 제조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한다.

이 회사 한석현 대표는 “그동안 축적해 온 기술과 품질을 기반으로 다양한 시장 요구와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”면서 “특히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면서 LED 기술로 더 풍요롭고 편리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친환경·고효율 성능의 앞서가는 제품들을 연구·개발·생산하고 있다”고 말했다.

엘에프라이팅은 상업조명 분야만을 전문화해 해당 품목에서만큼은 시장, 프로젝트, 납품 등 전 분야에 대한 대응력을 갖추고 있다. 따라서 한 대표는 거래처의 요구에 대해 즉각적이고 확실한 대응력을 강화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회사를 운영한다. 해외 수입품보다 더욱 뛰어난 품질과 디자인을 갖춘 최고의 제품을 적기에 공급할 수 있는 시스템도 이미 구축이 완료됐다. 직원들의 적극적인 대응자세 또한 시스템 구축에 큰 몫을 담당했다.

그러나 한 대표는 관련분야의 최고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이와 같은 체제 구축만으로는 아직도 부족하다는 입장이다. 그는 “정보력이 곧 기업의 경쟁력이 된다”면서 “중국업체는 유럽 등 원청업체에서 기술과 디자인을 교육시키고 있어 다양한 제품들이 앞서 나올 수 있는데 우리는 그렇지 못한 만큼 열심히 해외시장을 방문해 배울 수밖에 없다”고 설명했다. 한 대표가 틈나는 대로 유럽, 중국, 홍콩 등 굵직굵직한 해외전시회를 찾는 이유는 이러한 정보 획득을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.


▲ 앞선 디자인과 트렌드 제시로 상업조명 선도

시장, 트렌드, 디자인에 대한 정보만 뒷받침 된다면 엘에프라이팅은 충분히 글로벌기업으로서의 면모를 보일 수 있는 탄탄한 기술기업이다. 국내 관련기업으로서는 제대로 갖추기 어려운 모든 장비를 구축해 원자재만 있으면 완제품은 일괄 생산이 완료되어 납품까지 원스톱으로 진행되는 시스템이기 때문이다.

따라서 ‘납기단축’, ‘원가절감’, ‘품질확보’ 삼박자가 딱 맞아 떨어지며 이것이 엘에프라이팅의 장점이자 경쟁력으로 꼽히는 부분이다. 특히 엘에프라이팅은 디자인, 트렌드 등 상업조명이 갖추어야 할 필수요소에 집중, 변화하는 고객 니즈에 적극 대응 가능한 제품을 공급하는 차별화된 능력을 구축해 거래처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.

그러나 엘에프라이팅은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더욱 투자활동을 강화하고 있다. “앞으로 좋아질 수밖에 없는 시대가 곧 온다”는 생각으로 매달 1~2개의 신제품을 내놓고 시장 반응을 검토하며, 품질과 디자인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될 수 있도록 부단한 노력을 기울인다. 이러한 제반 노력을 통해 “관련시장의 TOP 기업으로 거듭나겠다”는 것이 엘에프라이팅의, 그리고 한석현 대표의 신념이자 목표다.

‘납기단축’, ‘원가절감’, ‘품질확보’의 삼박자가
엘에프라이팅의 장점이자 경쟁력으로 평가돼