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키워드로 본 조명산업>스마트 유리온실 2,750평에 ‘필립스 LED 식물조명’ 도입

bookmark

▲ 스마트 유리온실 2,750평에 ‘필립스 LED 식물조명’ 도입

시그니파이코리아(구 필립스라이팅코리아)가 1만3,500평에 달하는 스마트 온실의 일부인 2,750평 유리온실에 필립스 LED 식물조명을 적용했다.

이 제품은 전문 재배단지를 위한 맞춤형 원예 조명이다. 식물생육을 촉진시키고 더 많은 고품질의 열매를 수확할 수 있다. 최근 필립스 LED 식물조명이 적용된 ‘하랑영농조합법인’의 온실은 전라북도 김제시에 위치한 1만3,500평 규모의 토마토를 재배하는 최첨단 스마트 온실이다.

시그니파이코리아는 해당 온실에 필립스 그린파워 LED 탑 라이팅 콤팩트(Philips GreenPower LED Top Lighting Compact) 450개를 설치해 안정적인 토마토 생산을 위한 최적의 보광 레시피 노하우와 전문적인 보광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.

필립스 그린파워 LED 탑 라이팅 콤팩트는 기존 나트륨(HPS) 등기구를 완벽히 대체할 수 있도록 범용적으로 사용되는 나트륨 등기구의 배선, 커넥터, 트러스, 체결구조 등에 맞춰 설계된 것으로 알려졌다. 와이드 빔과 표준 빔 두 가지의 배광 옵션을 선택할 수 있으며, 온·오프버전과 디밍(Dimming) 버전 2가지로 구성됐다.